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로블록스의 인기와 성공비결, 다운로드까지
    Brand 2022. 4. 8. 18:18

    로블록스 홈페이지. 첫화면에 가입과 다운로드 형식이 나타납니다.

    로블록스가 그렇게 인기있다는데, 도대체 뭘까요?

    각종 뉴스에서 로블록스의 인기에 대해서 다루고, 아이들의 입에서는 로블록스에 대한 이야기가 끊이질 않습니다. 가끔 아이들이 핸드폰으로 뭘하는지 보면 로블록스로 게임을 하거나 유튜브로 로블록스 영상을 찾아보고 있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그래서 로블록스가 왜 그렇게 인기가 있고, 도대체 뭔지 그리고 어떤 게임이 인기인지 짧게 정리해봤습니다.

    로블록스가 뭔데?

    로블록스는 미국 어린이의 절반이상이 사용하는 무료 게임 플랫폼 회사로 2021년 상장했을때 기업가치가 약 52조를 기록할 정도로 그 인기와 성장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다시 주가가 큰폰으로 폭락해서 구글에서 로블록스 연관검색어 상위에 주가가 가장 많이 언급됐을 정도였지만, 그래도 사용자수는 매일 증가하고 있는 글로벌 1위 게임입니다. 마인크래프트와 레고처럼 장르를 불문하고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고전명작, 최신 인기게임, 영화, 드라마를 패러디한 게임들이 인기를 끌기고 합니다. 특별한 목표없이 돌아다니기만 하는 게임, 학교에서 공부하는 게임 등 다른 게임플랫폼에서는 인기를 얻기 어려운 게임들도 이 플랫폼에서는 인기를 얻습니다. 5000만 가지 이상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몇 년전부터 홈페이지에 공시하고 있지만, 더 이상 게임수를 계산하기 싫은 건지. 아무튼 몇 년전에도 5000만 이상이었던 게임수가 줄어들지는 않았을 것 같습니다.

    로블록스의 성공비결

    티타임스에서는 이 게임의 성공요인을 친구들과 어울리기 위해 들어온 청소년들이 열성 이용자가 되고, 게임을 즐기던 이용자들이 플랫폼에 새 게임을 공급하는 게임 개발자로 성장하고, 덕북에 더 많은 사용자가 모이는 선순환이 플랫폼이 됐다고 분석했습니다. 일 평균 사용자수나 2018년 1,270만명에서 2021년 4분기에는 4,950만명으로 4배 증가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플래그십 매장을 로블록스에 마련하는 브랜드들이 늘고 있는데, 나이키, 반스처럼 대형 브랜드들이 로블록스로 매장을 열고 있어 그 인기를 보여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